[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ABC마트·롯데호텔 외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는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23년 상반기 고객감사 세일을 개최한다. 이를 통해 신선, 델리, 가공, 생활용품 등 구매빈도가 높은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높은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주요 카테고리 가공식품을 전품목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냉동군만두 고추장/쌈장, 치즈 등 23개 카테고리가 해당된다. 봉지라면, 스낵, 비스킷도 2일~4일 중 이틀간 2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한다.
일상 생활에서 사용빈도가 높은 생필품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섬유유연제, 세탁세제, 물티슈 등 26개 일상용품 카테고리 상품들을 2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하며, 하기스 기저귀 전품목 1+1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오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2023년 상반기 고객감사 세일을 개최한다. © 이마트
여름을 앞두고 다양한 시즌 상품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더라이프 타월 10입 50%, 침구 브랜드 여름 이불 20%, 데이즈 면100% 밴딩 반바지 50% 할인판매하고, 데이즈 비치햇/바이저 2개 이상 구매 시 30% 할인한다.
매월 1일~10일 진행되는 몰리스 위크도 행사에 포함돼 6월 몰리스 위크에 한해 로얄캐닌, 밥이보약, 위스카스 등 사료 브랜드 전품목을 최대 40% 할인한다.
인기 신선먹거리 행사도 있다.즉석조리 키친델리 피크닉세트 전품목, 쌀새우너겟, 바삭 새우튀김, 왕새우튀김을 각각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1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육육위크 행사로 한우 등심과 채끝 1등급을 40% 할인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 등심은 정상가에서 40% 할인한 가격에, 한우 채끝도 정상가에서 4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이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친환경 소비문화 조성에 앞장선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친환경 페스티벌에 참여, 착한 소비문화 조성을 위한 친환경 패션 행사 진행 등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며 상생의 의미까지 더할 계획이다.
신세계백화점은 6월3일부터 4일까지 진행하는 서울시 주최 '우리가 그린(Green)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시민과 10여 개의 민간기업과 환경단체가 참여하고, 토크 콘서트, 공유마켓 등을 즐기며 환경의 의미를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이 펼쳐진다.
신세계백화점 역시 이번 페스티벌에서 신세계의 친환경 활동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먼저 행사기간동안 시민들이 직접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어보는 '체험형 부스'를 선보인다.
부스를 찾는 시민들은 지난해 버려진 화장품 공병과 배달 용기 등을 재활용해 만든 재료로 줄넘기를 직접 만들 수 있다. 만들어진 줄넘기는 폐 현수막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신세계의 토트백에 담아 가져갈 수 있다.
업사이클링 줄넘기 만들기 캠페인은 사전 접수 고객과 현장 방문 고객을 포함한 200 여명의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사전 접수 대상은 친환경 교육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 다문화 아동, 노인, 장애인 등으로 5월 30일부터 신세계 친환경 부스 협력 업체인 '터치 포 굿' 홈페이지에서 접수중이다.
체험형 활동 외에도 신세계의 친환경 부스에서는 친환경 쇼핑백 도입, 제로 웨이스트 캠페인 등 그동안 신세계가 착한 소비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소개한다.
신세계는 환경, 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종이 전단지를 없앴을 뿐만 아니라, 2017년부터는 종이영수증 폐지 캠페인을 펼쳐 지난해 한 해 기준 약 6000만 건의 종이 영수증 감소에 일조했다.
올해 4월에는 폐지를 재활용한 쇼핑백과 포장지를 도입해 착한 쇼핑 문화 조성에 더욱 힘쓰고 있다. 이는 연간 600만장 이상의 종이 사용을 절감하는 효과로 1만 1천 그루의 나무를 보호하는 것과 같은 효과다.
신세계백화점은 6월2일부터 22일까지 '베러 초이스, 베러 퓨처(Better Choice, Better Future)' 캠페인을 열고 친환경 바캉스룩을 제안하는 '그린 바캉스 페어'도 마련한다.
환경을 생각하는 바캉스룩을 테마로 하는 '그린 바캉스 페어'는 코오롱스포츠, 무냐무냐 등 40여개의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며, 노스페이스키즈의 에코 버킷햇, 듀퐁의 친환경 비건셔츠 등의 친환경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친환경 브랜드의 특별한 팝업도 소개한다.
먼저 신세계는 6월9일 본점, 23일 강남점에서 친환경 골프용품 팝업 이벤트를 선보인다. 골프용품 전문 브랜드 '주다스라이언'을 통해 조선호텔에서 폐기되는 플라스틱을 모아 제작된 친환경 골프 용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으로는 에코골프공과 보스턴 백 등이 있다.
또, 식물성 소재를 리사이클하는 아이웨어 브랜드 'YUN'(6.2~15, 강남점), 폐 페트병을 활용한 스윔웨어 브랜드 '딜라잇풀'의 팝업 스토어(6.15~7.5, 강남점) 등 환경의 달을 맞아 지속 가능한 패션 캠페인을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보냉백 증정 행사도 준비했다. 올해 백화점 외벽에서 사용하던 현수막을 가방으로 재탄생시킨 업사이클링 보냉백을 고객들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이 수도권 백화점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더에러(ADER ERROR)'' 플러그샵(Plug Shop)을 오픈해, 글로벌 'K패션' 팬들을 정조준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1030세대를 중심으로 'K패션'의 열기가 뜨겁다. 특히, 2014년에 론칭한 '아더에러'는 단순 패션 브랜드를 넘어,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아더에러' 특유의 예술적인 경험을 제공하며 'K패션' 업계에서도 독보적인 입지를 다지고 있다.
실제로 '아더에러'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메종키츠네' '자라' '컨버스' 등과 연이어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며 전 세계적으로 'K패션' 열풍을 선도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6월2일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을 오픈해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아더 플러그샵'은 '아더에러'의 패션, 문화 등의 콘텐츠를 집약해 선보이는 대형 리테일형 매장으로, 이번에 새롭게 오픈하는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은 수도권 백화점 최초이자, 국내 백화점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먼저,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은 240㎡(약 70평) 규모의 매장을 하나의 체험형 전시 공간처럼 연출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특히, 바닥의 높이를 50cm 높여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인테리어를 연출해, 매장에 들어오기 전부터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아낸다. 또한, 매장 전경에는 기존 매장에는 볼 수 없었던 독특한 마네킹을 필두로, 360도에서 소리가 나도록 디자인된 스피커와 '아더에러'의 다양한 영상이 송출되는 멀티 비전 등을 설치해 고객들에게 공감각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더 나아가 '꼭 방문하고 싶은 매장'으로 만든다.
롯데백화점이 수도권 백화점 최초로 잠실 롯데월드몰에 '아더에러' 플러그샵을 오픈해, 글로벌 'K패션' 팬들을 정조준한다. © 롯데백화점
오픈을 기념해 '아더에러' 팬들의 취향을 저격한 상품들도 엄선해 준비했다.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 에서는 2023년 봄-여름 최신 컬렉션은 물론, '아더에러'의 시그니처 로고와 그래픽 디자인이 담긴 '익스클루시브 티셔츠'도 단독으로 판매한다. 또한, 오픈런과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아더에러'의 컨템포러리 라인인 '시그니피컨트'와 스니커즈 라인인 '로그'도 특별히 선보여 큰 호응이 예상된다.
한편, 잠실 롯데월드몰에서는 '아더에러'가 운영하는 카페도 만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6월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오픈한 '카페 텅(CAFE TONGUE)'은 '혀'와 '커뮤니케이션'을 테마로한 이색 메뉴와 독특한 인테리어 덕분에 월드몰을 대표하는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 해오고 있다. 특히, '카페 텅'은 이번에 오픈하는 '아더 잠실월드몰 플러그샵'과 같은 층에 위치하고 있어, 두 매장을 함께 방문하려는 '아더에러' 팬들로부터 더욱 큰 인기가 예상된다.
이마트24는 오는 6월 얼려먹는 위스키 '섀클턴700ml'을 판매한다.
섀클턴은 냉동실에 얼려 색다른 위스키의 맛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상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어 더 독특한 상품이다.
섀클턴은 세계 4대 위스키 생산자로 꼽히는 '화이트 앤 맥케이'사에서 영국의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의 탐험기에 얽힌 스토리와 그 모험정신을 기리기 위해 출시한 위스키 브랜드다.
영국의 탐험가 '어니스트 섀클턴'이 남극 탐험에서 남기고 온 위스키를 100년이 지난 2007년 '남극유산보존재단'이 남극에서 회수해왔다. 100년이 지난 후에도 훼손 없이 돌아온 위스키에 영감을 받은 화이트 앤 맥케이사의 마스터 블렌더인 '리차드 패터슨'이 몰트 위스키들을 블렌딩 해 만든 것이 바로 '섀클턴' 위스키다.
섀클턴은 얼렸을 때 그 맛이 극대화된다. 위스키의 짙은 풍미와 찐득하면서 무거운 질감을 느낄 수 있으며, 얼려서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는 특징 때문에 무더운 여름에 즐기기 좋은 상품이다.
이러한 섀클턴의 특징을 살려, 고객들은 집에서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냉동실에 섀클턴을 12시간 보관해 얼린 후, 차갑고 걸쭉해진 위스키를 '셔벗(sherbet)'으로 즐길 수 있다. 알코올 도수가 40도이기 때문에, 냉동실에 보관해도 딱딱하게 얼지 않고, 셔벗 형태로 위스키 맛을 음미할 수 있는 것이다.
또 얼음을 가득 채운 하이볼잔에 탄산수와 위스키를 4:1 비율로 섞고 레몬즙을 첨가해 청량한 맛의 '섀클턴 하이볼'로도 마실 수 있다.
ABC마트가 여름 시즌을 맞아 나이키 협업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상품 '에어맥스 펄스'의 여름 스타일링 화보를 공개했다.
ABC마트는 지난 3월 나이키 시그니처 에어맥스의 탄생을 기념하는 '에어맥스 데이'를 맞아 나이키와 함께 캠페인을 시작했다. 모든 가능성을 최대로 끌어올린다는 의미의 'MAXXED OUT'을 주제로 디지털, 패션, 문화 등이 어우러져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매장인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개성 넘치는 스타일링을 선보이는 중이다.
이번 화보는 올해 에어맥스 데이에 출시된 신상품 '에어맥스 펄스'를 활용해 다채로운 여름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에어맥스 펄스는 세련되면서도 특유의 와일드한 느낌을 살려 스트릿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로드 에어 쿠셔닝을 적용, 우수한 탄성과 착화감을 자랑한다. 일상과 아웃도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만큼 이번 화보에서도 젠더리스, 스포티와 포멀 등 상반되는 요소들을 믹스매치한 스타일로 무한한 가능성인 'MAXXED OUT'을 표현했다.
ABC마트와 나이키가 협업한 '에어맥스 펄스' 여름 스타일링 화보는 ABC마트 그랜드 스테이지 매장을 비롯해 공식 홈페이지, 공식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여성 컨템포러리 브랜드 엔폴드(ENFÖLD)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 이번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에 이은 국내 세 번째 단독 매장이다.
지난해 9월 국내에 론칭한 엔폴드는 신명품 브랜드로 젊은 층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빠른 속도로 매출이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앞서 3월 오픈한 신세계 센텀시티점 매장은 오픈 첫 달에 목표 매출의 272%를 초과 달성했을 만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서울 중심부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 입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엔폴드'는 2011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즈키 우에다가 설립한 컨템포러리 브랜드로 몸을 감싸 안는 듯한 부드럽고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착용했을 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옷을 통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여성미를 발산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독특하고 신선한 디자인으로 새로운 럭셔리 브랜드를 갈망하는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규 매장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신관 3층에 46.4㎡(약 13.7평) 규모로 마련됐다. 엔폴드는 각 매장 별로 대표 색상을 정해 바닥과 벽면 전체를 하나의 통일된 색상으로 연출하는데, 이는 '둘러싸다' '포용하다'라는 의미의 브랜드명처럼 매장에 들어서면 마치 공간에 둘러싸인 듯한 안락한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서다. 기존 신세계 강남점 매장은 옐로우, 센텀시티점은 블루 색상으로 꾸며졌으며, 이번에 오픈한 신세계 본점은 브랜드 대표 색상 중 하나인 그린을 활용해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매장 중앙에는 브랜드를 상징하는 조형물을 설치해 엔폴드의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예술 작품을 연상케 하는 조형물은 마치 두 사람이 앉아서 서로를 안고 있는 듯한 형상으로 '포용'을 상징한다.
엔폴드가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유통망 확대에 나선다. © 신세계인터내셔날
엔폴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서는 23SS 시즌 컬렉션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컬렉션은 엔폴드의 철자 중 하나인 'O'의 모양을 컬렉션 전반에 녹여내 입체적이면서도 독특한 실루엣을 완성했다.
대표 제품인 플레어드 코튼 티셔츠는 밑단 폭이 넓은 주름 장식이 포인트로 엔폴드만의 절제된 우아함을 느낄 수 있다. 링클 밴딩 웨이브 스커트는 자연스러운 주름 장식과 풍성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여성스럽고 우아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엔폴드만의 매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블라우스, 원피스, 재킷, 팬츠 등을 판매한다.
엔폴드는 매장 오픈을 기념해 신세계 본점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한국에서만 판매되는 엔폴드 한정판 티셔츠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는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Perrier-Jouët)'의 아이코닉한 상징인 벨에포크 보틀에 그려진 아네모네의 탄생 120주년을 기념해 프렌치 3대 거장 셰프 피에르 가니에르와 협업해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선보인다.
페리에 주에와 피에르 가니에르의 콜라보레이션 메뉴는 오는 6월1일부터 한 달간 롯데호텔 내 피에르 가니에르 서울에서 판매된다.
자연을 예술로 승화한 샴페인 '페리에 주에'는 1811년 설립 이래 약 200년간 명성을 이어오고 있는 최고급 샴페인으로, 그중에서도 특히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는 '샴페인의 꽃'이라 불리며 대표 제품으로 손꼽힌다. 특히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는 화려한 보틀 디자인으로 더 주목받았다.
1902년 대표적인 아르누보 아티스트인 에밀 갈레 (Emile Galle)는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의 은은하게 퍼지는 백색 꽃의 향기를 형상화한 아네모네 문양을 페리에 주에 매그넘 보틀에 스프레이로 그려냈다. 그리고 십여 년이 지난 뒤 아네모네 문양은 페리에 주에 벨에포크 보틀에 새겨지게 됐다.
에밀 갈레의 손끝에서 탄생한 아네모네 문양의 보틀은 페리에 주에 하우스의 상징이 돼 120년이 지난 디자인임에도 오늘날까지도 현대적이고 크리에이티브한 느낌을 전해주며 벨에포크 보틀 그 자체를 예술작품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이케아가 아시아 지역 사회적 기업 7곳과 손잡고 장인의 전통 공예 기술을 엿볼 수 있는 한정판 컬렉션 메빈(MÄVINN)을 오는 6월1일 출시한다.
메빈은 장인의 수공예 솜씨와 기술을 선보이는 동시에 취약 계층을 위한 장기적인 일자리 창출의 역할을 하는 핸드메이드 홈 액세서리 컬렉션이다. 이케아가 설립된 스웨덴 남부 스몰란드 지역 말로 '바람이 뒤에서 불어오는 순조로운 상황'을 뜻하는 이름 '메빈'에는 경제적 자립을 지원해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하는 이케아의 의지가 담겼다.
이번 컬렉션은 이케아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글로벌 사회적 기업 컬렉션으로 아시아의 소외계층 및 취약지역 주민들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 7곳과의 협업으로 탄생됐다. 이케아는 2012년부터 사회적 기업과 협력해 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대량 생산이 가능한 글로벌한 제품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춰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다.
공예품 시장의 흥미로운 물건과 직접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에게서 영감을 받은 메빈은 장인의 기술과 예술성을 담아 수작업으로 정교하게 만든 19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자수, 직접 짠 패브릭 등의 요소가 다채로운 색감, 천연소재와 어우러져 수공예품 고유의 느낌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면, 자투리 데님 원단, 뽕나무 껍질로 만든 종이, 바나나 섬유, 황마 등 컬렉션에 사용된 천연섬유는 내구성과 재생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현지 소재 공급 및 제품 생산을 통한 일자리 창출의 잠재력까지 갖췄다.
주요 제품으로는 △바나나 섬유 줄기를 손으로 엮어 만든 불규칙한 짜임 사이로 빛이 부드럽게 퍼지는 전등갓 △황마를 엮어 만든 그릇에 알록달록한 실을 수놓아 주방에 생기를 주는 바구니 △과잉생산으로 남은 데님 원단을 사용해 세탁을 거듭할수록 멋스러움을 더하는 앞치마 △여성 장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채로운 색상의 패브릭에 작은 하트 모양 자수를 추가한 쿠션커버 등이 있다.
CJ온스타일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은 더 많은 고객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각종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은 네덜란드산 우유에서 추출한 차세대 소재 '락토페린'을 함유해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다이어트 보조제다. 시중에 수많은 락토페린 제품들이 있지만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받은 브랜드는 시크릿 포함 극소수에 불과하다. 하루 한 알만 섭취하면 체지방 감소에도 도움을 주고 건강도 지킬 수 있어 간편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CJ온스타일은 지난 29일부터 리뉴얼 된 브랜드관을 운영 중이다. 앱 내 검색창에 '시크릿'을 검색하면 다이어트 전문 크리에이터 '샨토끼'와 함께한 영상과 함께 콜라보 기념 3만원 할인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CJ온스타일은 '샨토끼'의 유튜브 채널에서도 락토페린 소개 영상을 선보인 바 있다.
오는 1일부터 6일까지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수고객 대상 락토페린의 핵심 성분을 댓글로 맞추면 추첨을 통해 '락토페린 쏙 다이어트 시크릿' 2주분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9일 당첨자 발표 게시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가 다음 달 11일까지 '온앤더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를 운영한다. '트라이얼 서비스'는 뷰티 상품의 샘플을 체험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무료로 반품이 가능한 서비스다. 뷰티 전용 멤버십인 온앤더뷰티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온앤더뷰티가 엄선한 뷰티 상품 50여개에 적용하고 있다. 해당 상품을 구매하면 2~5회 분의 체험 상품을 함께 제공해 정품 대신 먼저 사용해보고 구매 결정할 수 있다. 행사기간에는 최대 7%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최근 인기있는 뷰티 상품을 반품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도록 '온앤더뷰티 트라이얼 서비스'를 기획했다. 화장품은 피부에 직접 닿는 상품이기 때문에 체험해 보지 않는 상품을 온라인에서 바로 구매하는 경향이 낮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온앤더뷰티는 상품을 먼저 체험해보고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트라이얼 서비스'가 고객들의 구매 장벽을 낮추고 다양한 뷰티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달 약 2주간(4/10~23) 트라이얼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새로운 뷰티 상품에 구매에 대한 부담감을 크게 낮춘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기간 참여 브랜드의 상품을 처음 구매한 고객의 비중은 평소 대비 약 2배 증가했으며, 전월 대비 매출이 50배까지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브랜드도 있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이번 트라이얼 서비스 제공 브랜드로 최근 고객들의 긍정적인 후기가 쌓이며 주목받고 있는 셀퓨전씨, 싸이닉, 스킨앤랩, 네오젠 등을 선정했다. 또한 피부에 닿는 면적이 넓어 상품 선택에 더욱 민감한 스킨케어 브랜드 50여개 상품에 트라이얼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 구매 시 제공하는 체험 상품을 먼저 사용해보고 피부와 맞지 않거나 만족하지 않을 경우 반품할 수 있다. 반품 신청은 본 상품을 개봉하지 않은 상태로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하면 된다. 체험 상품에 만족하고 구매를 확정하면 엘포인트(L.Point) 1000점을 증정한다.
쿠팡은 종합 로봇가전 브랜드 에코백스의 신제품 '디봇 T20 옴니'(DEEBOT T20 OMNI)의 사전예약을 1일부터 실시한다. 사전예약은 11일까지 진행된다.
디봇 T20 옴니는 에코백스의 24년 노하우로 기술력과 기능성을 극대화한 올인원 로봇청소기로, '디봇 시리즈'의 프리미엄 모델이다. 물걸레 세척부터 열풍 건조, 물통 리필, 먼지통 비우기까지 자동으로 처리해 번거롭게 느껴지는 청소의 모든 과정을 사람의 개입 없이 해결한다. 또 인공지능(AI) 기반 사물 인식·회피 기술, 음성 비서 기술 등 스마트 시스템을 갖춰 사용에 편리함을 더했다.
쿠팡은 종합 로봇가전 브랜드 에코백스의 신제품 '디봇 T20 옴니'의 사전예약을 1일부터 실시한다. © 쿠팡
이번 신제품은 6000Pa의 강력한 흡입력이 내장된 진공 청소 기능과 카페트 위까지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는 9mm 물걸레 리프팅 기능으로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물걸레는 55도의 온수 세척 기능을 탑재해 냉수만으로 잘 닦이지 않는 기름때까지 위생적이고 청결하게 씻어낸다.
쿠팡은 이번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사전예약 고객에 한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회원이라면 즉시 할인 10만원과 카드사 할인 3만원이 동시 적용돼 13만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로켓배송 서비스로 사전예약 종료 후 13일에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제품의 보증 기간은 통상적인 1년이 아닌 2년으로, 구매 후 사용 과정에서도 소비자의 편의를 극대화했다. 보증 기간 내에는 별도의 비용 없이 무료로 제공되는 방문 픽업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GS25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택배 접수를 해도 된다.
KGC인삼공사가 2022-2023 프로농구 통합우승을 기념해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6월1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다.
정규리그에서 단 한번도 1위를 뺏기지 않는 '와이어 투 와이어'에 이어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달성하며 '정관장 홍삼'의 가격 혜택은 물론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선수들의 지치지 않는 체력을 유지할 수 있었던 '홍삼정' '홍삼톤' '천녹' '황진단'을 비롯해 여름철 여행 필수템으로 자리잡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활기력' 등 정관장 인기제품에 대해 20만원 이상 구매한 멤버스 고객에게 4만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농구팬들과 고객님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우승기념 굿즈도 마련했다.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KGC인삼공사 농구단 단체사진, 양희종, 변준형, 박지훈, 아반도 선수로 구성된 포토카드를 제공한다.
통합우승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전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은 미니 선수 유니폼에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액자(5명), 2등은 농구 사인볼과 양희종 선수의 타올(20명), 3등은 통합 우승기념 티셔츠(1000명)를 제공할 계획이다.
초록마을이 영유아식 제품 라인업을 대폭 강화하고, 구색을 다양화한 베이비 전용 식품 브랜드(PB) '초록베베'를 내달 2일 프리 론칭한다.
브랜드명 '초록베베'는 이유식부터 유아동식까지 아이에게 필요한 모든 식생활을 초록마을이 함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유식(초·중·후·완료기), 유아식, 일반식 전환기 등 발달 주기 단계별 라인업을 구축, 아이의 평생 식습관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초록베베 브랜드 세계관안에서 모두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초록베베는 최근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기준이 매우 엄격한 소비 성향이 증가하고, 자녀 먹거리 구매 시 그 성향이 더욱 두드러지는 것에서 고안된 프리미엄 브랜드다. 건강한 식재료를 24년간 전문으로 취급해온 초록마을이 이유식재료 시장에서 구축해온 헤리티지와 브랜드 정신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품질과 편의성은 더욱 높이고 제품 구색은 다양하게 넓힐 계획이다.
내달 2일 가장 먼저 론칭하는 제품은 이유식용 곡물가루, 다짐 수산물, 소분채소·과일 등 신선식품 27종으로, 이후 퓨레, 음료, 스낵, 양념 등 가공식품으로 확장한다. 신규 브랜드 콘셉트 아래 90% 이상의 제품을 새롭게 기획·개발했으며, 인기가 많은 일부 제품은 리뉴얼했다.
프리 론칭 기간 동안 영유아 거주 비율이 높은 지역의 오프라인 매장은 운영 안정화 테스트를 위해 초록베베 전용 존을 구성해 집중 판매하고, 온라인몰에서도 별도 카테고리를 운영한다. 신제품은 향후 6주에 걸쳐 매주 월요일마다 출시되며 주차별로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초록베베는 주차별 순차 출시를 거쳐 8월 초 최대 80개 상품을 갖춘 완전체로 정식 론칭할 예정이다.
위메프가 내달 1~5일 '6월 위메프데이'를 진행하고 다채로운 여름 맞이 특가 상품과 함께 1만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하는 등 혜택을 더해 초저가 쇼핑 기회를 전한다.
'위메프데이'는 매월 초 진행하는 대규모 전사 특가 프로모션이다. '슈퍼위메프데이' 등 컨셉에 따라 코너를 마련해 다양한 인기 상품들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또 5일간 선착순 1만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최대 25% 장바구니 쿠폰 및 최대 10% 중복 제휴 카드 혜택까지 준비, 행사 상품을 더욱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행사에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제철 식품과 시즌 의류 등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MD 추천 이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슈퍼위메프데이'에서는 △행유행유 야외 수영장 △이마트·트레이더스 5만원권 △팔도 비빔면 △고당도 꿀참외 등을 특가 판매한다.
행사 첫날에는 타임 특가도 진행해 1일 0시부터 매시간 핫딜 상품을 공개한다. 12시를 기준으로 오전 시간 상품은 오후 같은 시간대에 앙코르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아토팜 선팩트 △1등급 수박 △제주도 항공권 등으로 구성됐다.
G마켓이 7월31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하는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에 참여한다. 놀이공원, 워터파크 등 유원시설을 방문하는 인구가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할인 쿠폰은 물론, G마켓 단독 추가할인과 한정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먼저, 전국 80여개 유원시설 입장권 상품 구매 시 할인되는 2만원 상당의 정부지원 쿠폰을 제공한다. 1인당 1만원 쿠폰을 2매까지 다운받을 수 있으며,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지급한다. G마켓 내 '놀이대전' 스티커가 붙은 상품 구매 시 적용하면 된다. G마켓에서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추가할인도 있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5% 중복쿠폰으로, 정부지원 쿠폰과 함께 사용하면 된다. 그 외에도 삼성/롯데 등 제휴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5000원까지 할인되는 5% 카드할인도 받을 수 있다.
G마켓에서 한정수량으로 제안하는 특가 상품도 준비했다. △에버랜드 △롯데월드 △경주월드 △레고랜드 등의 테마파크와 △캐리비안베이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오션어드벤처 천안 △휘닉스 블루캐니언 등의 워터파크는 물론, 키즈파크와 이색체험 상품도 특가에 선보인다.
G마켓은 이번 참여사 중 유일한 장애인 전담채널로 장애인 고객 1인당 1매씩 유원시설 이용료를 선착순으로 전액 지원한다. 예산 소진시까지 진행되며, 등록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티몬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희귀병을 앓는 아빠와 장애가 있는 딸 아름이 가정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소셜기부'를 실시한다.
내달 7일까지 열리는 이번 소셜기부는 특별한 이유 없이 뇌혈관이 막히는 희귀 질환인 모야모야병을 앓는 아빠와 자폐성 장애 진단을 받은 아름이네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언제 쓰러질지 모르는 아빠는 고정적인 일을 할 수 없어 폐지 줍기로 힘겹게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상황이다.
티몬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희귀병을 앓는 아빠와 장애가 있는 딸 아름이 가정에 따뜻한 손길을 전하는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 '소셜기부'를 실시한다. © 티몬
당뇨병으로 세상을 떠난 엄마의 빈자리를 할머니가 함께 채우려 애쓰고 있지만, 뇌경색 후유증으로 장애가 있는 아름이를 돌보는 데 어려움이 크다. 아직 한글을 깨치지 못한 아름이가 인지, 언어 치료를 받고 보다 자유롭게 가족들과 소통하며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따뜻한 관심과 도움이 절실하다.
아름이네 후원을 희망하는 고객은 티몬에서 '소셜기부'를 검색하면 된다. 2000원부터 1만원까지 자유롭게 선택해 기부할 수 있으며, 모금액은 수수료와 사업비 등을 일절 제하지 않고 100% 아름이네 가정을 위한 의료비, 긴급생계비로 지원할 계획이다. 후원금과 사용 내역은 다음 소셜기부에서 투명하게 공개한다.
BYC는 습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야외 활동 시 가볍고 통기성 좋은 '더 심플핏' 라인 브라탑 판매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1일부터 29일까지 심리스, 프리컷 등 가볍고 편한 착용감의 브라탑 제품 판매가 전년 대비 14.6% 상승했다.
BYC는 봉제선이 없는 프리컷, 심리스, 누디 스타일 브라탑으로 구성한 '더 심플핏' 라인을 출시하는 등 편안함 강조한 제품군 생산을 늘려가고 있다.
한편, 최근 선보인 프리컷 스타일의 V라인 브라탑은 최고급 나일론 원단에 고급 스판을 더해 신축성이 우수하고 통기성이 좋은 제품이다. 특수 접착 프리컷으로 거슬림 없이 편안하고 가볍게 입을 수 있다. 컬러는 활용도 높은 블랙과 스킨 컬러가 있다.
봉제선을 최소화한 심리스도 있다. 심리스 공법에 천연 소재 모달을 사용해 부드럽고 가볍게 입을 수 있으며, 밑가슴을 탄탄하게 받쳐주는 하변 밴드로 움직임이 자유롭다. 스타일은 끈 조절이 가능한 끈 브라탑과 가볍고 조이지 않는 어깨끈 두 가지가 있으며, 컬러는 블랙과 스킨베이지로 심플하고 부담 없이 매치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오는 6월12일까지 여행 준비용품 특가전을 진행한다.
지그재그는 레저, 캠핑, 펫, 가구, 가전, 조명, 패브릭, 홈데코 등 라이프 상품들을 모아 판매하는 '라이프관‘을 지난해 8월 정식 론칭했다. 패션·뷰티 쇼핑 빅데이터와 연계한 개인 맞춤형 라이프 상품 추천은 물론 M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상품군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엔데믹 시대를 맞아 여행 심리가 회복됨에 따라 고객 수요와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여행 관련 브랜드를 다수 입점 시키는 등 여행 분야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특가전에는 코닥캐리어, 로젤, 토부그, 스위스 밀리터리 트래블, 인스타일, 수잇수잇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전 상품 무료배송 혜택과 추가 10% 할인쿠폰도 준다.
특가전 카테고리는 크게 △캐리어와 △여행용품으로 구분했으며, 각각 '기내용' '중형' '대형' '가방/수납/편의' '백참/여권커버/네임택' '디지털액세서리/전자용품' 등 상품 군별로 나눠 찾고 싶은 상품을 쉽게 모아 볼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상품으로 △코닥캐리어의 컬러팝 캐리어 △로젤의 쿠보핏 29인치 캐리어 △로젤의 보야 21인치 기내용 캐리어 △토부그의 미피 20인치 확장형 캐리어 △코닥캐리어의 확장형 파우치 4종 세트 △코닥캐리어의 워시백 등이 있다.
롯데시네마가 극장 공간을 활용한 [랜덤 스퀘어] 체험 전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극장 공간이라는 특수성을 고려, 기존 상영관을 활용해 특별 조성된 [랜덤 스퀘어]를 서울 송파구 잠실의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오는 6월16일 처음으로 공개한다. [랜덤 스퀘어]는 롯데시네마가 MZ세대들에게 이색 체험으로 떠오르는 '랜덤 다이버시티'와 함께 기획한 체험형 전시 공간이다. 이색 조합의 브랜드가 만나 [랜덤 스퀘어]에서 선보이는 첫 전시 테마는 각 사의 고유함을 담아 기획한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이다.
'랜덤 다이버시티'는 감성 컴퓨터 알고리즘을 통해 사람들의 감정과 색상의 반응 관계를 분석하고, 색으로 추출하는 기술을 활용해 세상에 하나뿐인 색상으로 치환하는 체험형 전시이다. 개인의 특정한 기억과 감성을 연상시키는 사진을 응시하고 이때 일어나는 뇌파를 측정해 AI가 감정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색을 배합해 추출하는 융합예술 전시로 널리 알려져 있다.
롯데시네마는 '랜덤 다이버시티'의 기술을 활용하고 영화적 모티프를 중심으로 재구성한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를 테마로 첫 전시를 선보인다. 참가자들은 '영화배우'가 돼 느끼는 일련의 과정을 순서대로 관람하면서 전시를 체험하게 된다. 먼저 슬레이트(Clapper board)를 치고 그 순간을 사진으로 기록하며 [랜덤 스퀘어]에 입장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후 영화를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며 자신의 감정이 색으로 치환돼 나오는 시각화 과정을 직접 경험하고 추출된 '이모션 백신' 바이알(Vial)을 소장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영화 시상식에서 카메라 셔터 세례를 받는 형태의 포토존 촬영으로 모든 체험과 전시가 종료된다. 체험 과정에서 받게 되는 바이알(Vial)은 세상의 단 하나뿐인 내 감정의 색이 추출된 커스텀 굿즈로, '나'를 상징하는 '셀프 캐해(셀프로 나의 캐릭터를 해석한다)'의 진심인 MZ세대에게 방문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각각의 과정을 사진 또는 영상으로 기록해 인스타그래머블한 체험을 제공한다.
'랜덤 다이버시티: 더 무비'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6월16일부터 8월27일까지 진행된다. 예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랜덤 스퀘어]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월드는 어드벤처를 방문하는 손님들이 가족, 연인, 친구 등과 함께 선물 같은 연휴를 즐길 수 있도록 보다 특별함 가득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롯데월드 매직아일랜드의 상징 매직캐슬이 상품점 '매직캐슬 트레져스'로 새롭게 변신했다.
매직캐슬 1층은 성대하게 꾸며진 메인홀을 중심으로 미로처럼 이곳저곳을 탐험하며 매직캐슬을 지키는 '기사' 로티를 모티브로한 다양한 기념품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매직캐슬 트레져스'를 위해 특별 기획된 '기사' 로티와 '여왕' 로리를 콘셉트로 한 인형부터 문구, 가방 등 다양한 굿즈들이 새롭게 출시됐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이라면 귀여운 로티프렌즈 친구들과 함께하는 동화극장 '못말리는 그리피'도 준비했다. 롯데월드 대표 아동 캐릭터 로티프렌즈 친구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이야기를 담은 이번 공연은 귀여운 로티프렌즈 친구들이 등장해 건강한 생활습관을 알려주는 공연으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다. 로티프렌즈 캐릭터 그리피, 베블리, 캔디코를 비롯한 캐릭터들이 총출동해 영유아 콘텐츠 '로티프렌즈'의 인기 동요와 신나는 율동 등을 선보인다. '못말리는 그리피'는 매일 오전 11시 30분과 오후 3시 어드벤처 키디존 내 어린이 동화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간식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대표 캐릭터 로티와 로리의 얼굴이 그대로 그려진 '로티로리빵'은 출시 이후 손님들 사이에서 이미 입소문을 타며 인기 디저트로 떠올랐다. 약 13년만에 새롭게 리뉴얼해 출시된 '로티로리빵'은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여기어때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2023 놀이공원 할인대전'을 개최한다. 누구나 놀이공원 할인대전 전용 상품 구매 시 적용하는 1만원 쿠폰을 2장씩 총 2만원 할인 받는 행사다. 행사는 7월31일까지 열린다.
쿠폰은 국내 유원지 약 200여곳의 입장권에 적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에버랜드 같은 테마파크부터 캐리비안베이, 오션월드 같은 워터파크도 대상이다. 이외 한국민속촌 같은 이색 명소와 대형 키즈카페도 포함했다. 매해 여름마다 방문객이 열리는 전국 시설을 엄선해 앱 이용자가 원하는 실질적 혜택을 내놨다.
롯데호텔 서울과 롯데호텔 월드에서 체인 호텔의 대표 중식 메뉴를 선별해 조합한 '수화수채(受和受采)' 코스를 판매한다.
수화수채는 올해 초 신설된 롯데호텔 '조리 R&D실'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상품이다. 조리 R&D실은 각 레스토랑에서 항상 최상의 요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레시피를 표준화하는 한편, 체인별 특색 있는 메뉴를 강화하기 위해 롯데호텔 최초로 만들어진 조직이다.
'받아들여 화합하고 채색된다'는 수화수채의 의미처럼 롯데호텔 서울 도림,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 시그니엘 부산 차오란의 대표 인기 메뉴를 조화롭게 구성해 롯데호텔만의 특별한 중식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7월31일까지 롯데호텔 서울 도림과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에서 판매한다.
코스는 총 7개 메뉴로 구성됐다. 전채요리는 고소한 육회와 신선한 해산물의 하모니가 돋보이는 롯데호텔 서울 도림의 '미나리 육회 양장피'가 제공된다. 미나리의 향긋함과 정통 사천요리의 풍미를 내는 화조유를 곁들였다.
롯데호텔 중식의 시그니처 메뉴인 '고법 불도장'도 맛볼 수 있다. 고법 불도장은 12시간 넘게 끓인 진한 육수에 해삼, 전복, 자연송이, 부레 등 몸에 좋은 식재료로 풍미와 깊이를 더했다.
세 번째 코스 '향라해삼'은 올해 1월 리뉴얼 오픈한 롯데호텔 월드 도림 더 칸톤 테이블의 광동요리로 해삼의 부드러운 식감과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간장소스 가오리 날개찜', 광동식 갈비찜 요리인 '지존 갈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코스의 마지막은 도림(桃林, 복숭아나무 숲)을 표현한 앙증맞은 '복숭아 케이크'가 달콤하게 장식한다.
노랑풍선은 이스타항공의 재 취항을 기념해 '제주도 패키지' 상품을 출시 했다.
이번 출시한 상품은 2박 3일 동안 제주도의 주요 관광지를 버스를 타고 돌아보는 패키지 일정이며 △제주 한바퀴 △제주 노팁노옵션 △제주 섬 세바퀴 등 총 3가지 상품으로 구성했다. 특히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중시하는 MZ세대와 편리하면서도 알찬 여행을 바라는 시니어 모두를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
노랑풍선은 이스타항공의 재 취항을 기념해 '제주도 패키지' 상품을 출시 했다. © 노랑풍선
주요 관광일정으로는 △제주도 자생수종과 아열대식물 등의 식물들이전시돼있는 테마 관광지인 한라수목원 △다양한 테마정원과 포토스폿으로 가득한 카멜리아힐 △제주도의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많이 감상할 수 있는송악산 올레길 △탁 트인 경치를 한눈에 마주하는 새별오름 등 제주도에서 꼭 봐야 할 주요 명소를 포함했다.
뿐만 아니라 유람선에 탑승해 우도의 해안 절경과 우도팔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활동적인 여행을 원하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승마 체험과 동서양이 함께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아크바틱 쇼 관람 등 다채로운 선택관광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