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빈, '레전드 증명사진' 도용→사기 피해… "범죄 악용, 법원 출석까지" [RE:뷰]

작성일: 2025-11-26 18:32:45

배우 이주빈이 자신을 대표하는 '레전드 증명사진'으로 인해 예기치 못한 피해를 겪었다고 공개하며 관심을 끌었다.

이주빈은 지난 25일 공개된 기안84의 채널 '인생84' 영상에 출연해 다양한 근황을 나누는 과정에서 해당 사건을 직접 언급했다.

이날 두 사람은 서울랜드에서 데이트 콘셉트로 촬영을 진행하며 솔직하고 유쾌한 대화를 이어갔다.

기안84가 2017년에 촬영된 증명사진을 꺼내며 "이 사진 좀 유명하더라"고 화제를 던지자 이주빈은 "유명해져서 좋을 줄 알았는데, 도용이 된 거다"라며 조심스레 입을 열었다. 그는 해당 사진이 상담원, 보험 영업, 투자 권유, 중고차 딜러 등 다양한 사기 범죄 조직에 소개 자료로 사용됐다고 밝혔다.

이주빈은 "제 얼굴을 이용해서 사람들에게 투자하라고 속인 거다. 심지어 주민등록증까지 위조돼서 법원에서 출석하라는 연락까지 받았다"고 말하며 실제 피해 상황을 설명했다.

더 나아가 회사에도 "투자사기하셨냐"는 연락이 잇따랐고, 동일한 사진을 이용한 사례가 여러 건 확인됐다고 토로했다. 이야기를 들은 기안84는 "얼굴이 너무 믿음 가서 그렇다. 이 사람이 뭘 팔자고 하면 나도 살 것 같다"며 웃어 분위기를 환기했다.

한편 1989년생 이주빈은 지난 2017년 SBS 드라마 '귓속말'로 연예계에 데뷔했다.

그는 최근 드라마 '멜로가 체질', '눈물의 여왕', 영화 '범죄도시4' 등 다수의 작품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대중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 채널 '인생84'

광고를 불러오지 못했습니다.